본문 바로가기
국가보조금

[보조금24] 한국판뉴딜사업,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 보조금 알아보기

by 꿀팁일상 2022. 1. 24.
반응형

내가 놓친 정부지원금 한 번에 조회하는 "보조금 24"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정부에서 모든 지원금 혜택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보조금 24 사이트는 정부가 지원하는 1,000여 개 이상이 넘는 지원금 혜택을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지원 혜택 중에 나에게 맞는 지원 혜택을 한눈에 보실 수 있는 편리한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내가 몰라서 놓쳤던 지원금과 복지혜택을 한눈에!

우리 대부분은 사실 국가지원금 혜택이 어떤 게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혹은, 알지만 어떻게 신청하는지 몰라서 또는, 신청방법이 어렵고 복잡해서 받지 못하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정부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보조금 24"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나뿐만이 아닌 나의 가족 구성원 모두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잠자고 있던 환급금이나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등을 한눈에 조회가 가능하고, 현재 받고 있는 혜택과 앞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국민연금 금액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니, 미래에 내가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시는 재미도 함께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조금 24 사이트 활용방법

첫째, 로그인만 하면 쉽게 확인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 인증 또는 금용 공동 인증서만 있으면 누구든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은 간편인증과 공동금융 인증서 로그인으로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둘째, 상단에 위치한 보조금 24를 클릭한다.

셋째, 중앙에 보이는 맞춤 안내 조회를 클릭한다.

저는 이미 조회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화면에는 맞춤 안내 재 조회로 뜨고 있으니 혼동 없으시길 바랍니다. 

넷째, 개인 혹은 가족 구성원을 추가하여 맞춤 안내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자신 또는 가족 구성원의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게 되며, 이후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 및 보조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화면으로 나타내 줍니다.

다섯째,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세요 (0) 확인하세요 (0) 받고있어요(0)

위 카테고리 중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각 카테고리 옆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아래 그림 참조)

저는 생각보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없네요. 많이 받고 싶지만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여러분들도 이 기회에 내가 모르고 받지 못한 지원금 또는 국가혜택을 확인하시고 나의 권리를 당당히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및 신청할 수 있는 혜택 : 25개에서 > 50가지로 상향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오니,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 몇 가지 혜택은 직접 관할 지자체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래도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면 반드시 챙겨가셔야겠죠?

사례별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금 혜택은 얼마일까?

1) 취업준비생 : 청년수당 6개월간 총 300만 원 지급

2) 여성 출산 : 양육수당, 아동수당, 전기료 경감, 출산장려금, 출산 축하선물, 기저귀 바우처

3) 중증질환 환자 : 희귀 환자 의료비 지원, 중증환자 의료비 경감

4) 독거노인 가구 : 노인 돌봄 서비스

 

개인의 상황과 환경에 맞춰서 각각 적용되는 지원금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위에 설명드린 혜택이 외 1,000여 가지가 넘는 정부혜택들이 있습니다. 양이 너무 많아 다 적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외에도 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합니다. 

요리, 드론 자격증, 회계 및 사무 자격증, 포토샵, 바리스타나 요양보호사 등 내가 배우고 싶은 강의들을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위 4가지 정부지원금 혜택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간단한 조회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과 지원 등을 꼼꼼히 살피셔서 한 푼이라도 절감할 수 있는 지혜로운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구독자님들에게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

댓글